제주-김포 B777-300ER

|

 

 김포-제주 B77W 임시투입 마지막 비행입니다.

 

 항로를 받고

 

 연료도 받습니다.

77W을 몰때마다 하는 말이지만 FuelPlanner는 77W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772(...)

 

 예정시간보다 5분 빠른 13시 55분에 후방견인합니다.

 

 토잉카가 분리되고 엔진시동절차를 수행합니다.

 

 RWY25로 굴러갑니다.

 

 진입/이륙허가를 받고 지체없이 라인업.

 

 늦었네요(...)

80노트 체크.

 

 로테이트.

 

 기어 업하고 분당상승률 2500피트로 올라갑니다.

 

 우선회하면서 출항절차를 수행합니다.

 

 제주발 출항절차는 제주-부산 RWY7 이륙이 제일 간단한 듯 합니다.

이륙하면 선회도 필요없이 MAKET픽스로 날아가기만하면 되니까요(지상활주가 길다는게 함정)

 

 구름이 거 참...

 

 너무하네요(...)

 

 FL320 @ M0.792로 내달립니다.

영하 11도라 그런지 비행운이 나오네요.

 

 어허 리얼웨더 거 참(...)

 

 내려갑니다.

 

 속도가 줄어드는 게 애매해서 스피드브레이크 좀 댕겨줍니다.

 

 최종선회.

귀찮은 레이더벡터 대신 GPS APP 중 STAR KALMA를 사용하여 RWY32L에 접근합니다.

 

 15마일 체크, 기어 다운.

 

 감속하며 활강합니다.

 

 시정 참 마음에 듭니다.

 

 최종점검 수행.

 

 거리가 멀어서 그런지 착륙등이 안보이네요(...)

 

 대한항공OC 지붕이 흠좀무합니다(야)

 

 쿵.

 

 리버스 살살 돌려줍니다.

 

 고속이탈유도로로 나옵니다만

 

시정이 1/16마일로 뚝 떨어집니다(헐)

 

 안개가 걷히긴 합니다만은

 

 이건 좀 심하지않나 싶네요(...)

 

 국제선에 배정해주는 ATC덕분에 버스기사님들만 고생하게 생겼네요.

주기완료.

 

승객하기 후 인천으로 옮겨지게 됩니다.

 

비행시간 1시간, 비행거리 538.4km, 연료 7096.9kg 소모, 평균 7.09톤/hr

And